제291회 광주광역시동구의회회의록(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회의록
제 2 호
동 구 의 회
일 시 : 2022년 3월 17일 (목요일) 10시 00분
장 소 : 소회의실
의사일정
1. 현장활동 계획서 확정 및 실시의 건
부의된 안건
1. 현장활동 계획서 확정 및 실시의 건
※ 제2차 기획총무위원회 부록
(10시 00분 개의)
○ 위원장 전영원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91회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기획총무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현장활동 계획서 확정 및 실시의 건을 심사하기 위해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안건 상정에 앞서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현장활동 계획안에 대한 심사는 간사인 홍기월 위원의 제안 설명을 듣고, 미진한 부분이나 추가사항에 대하여 위원의 의견 제시와 토론을 통해 의견을 집약한 후 의결하는 순서로 진행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하십니까?
(「좋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1. 현장활동 계획서 확정 및 실시의 건
○ 위원장 전영원그러면 회의진행 방법이 결정되었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현장활동 계획서 확정 및 실시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홍기월 위원은 나오셔서, 현장활동 계획안에 대해 제안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간사 홍기월안녕하십니까?
기획총무위원회 간사 홍기월입니다.
제291회 동구의회 임시회 중 기획총무위원회 소관 현장활동 계획안에 대하여 제안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번 현장활동 장소는 지산동 시인 문병란의 집과 지산동 제2순환도로, 지산유원지 입구죠. 지산IC 진출입로 등 2개소입니다.
먼저 시인 문병란의 집, 지산동 고 문병란 시인 자택을 매입, 리모델링해 작년 9월 개관한 시설로 개관 이후 운영현황 및 향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산유원지 입구 제2순환도로 지산IC 진출입로 현장은 지산IC 진출입로 시설 현황과 안전진단 문제, 향후 개통 시기 등 종합대책에 대한 의견청취로 사회도시위원회 위원님들과 공동으로 현장활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방문순서는 지산IC 진출입로 현장을 사회도시위원회 위원님들과 먼저 방문하고 이후 시인 문병란의 집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깊이 있는 현장점검을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면밀히 살펴보고, 대책 및 사업추진상황 등에 대해 관련부서와 긴밀히 논의ㆍ점검코자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배부하여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고, 아무쪼록 본 위원회의 현장활동이 계획안대로 심도 있게 진행되어 의정활동에 반영되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현장활동 계획안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전영원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본 계획안에 대해 질의사항이나 추가할 사항이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ㆍ답변을 마치겠습니다.
홍기월 위원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본 계획안에 대하여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잠시 후 실시할 현장활동은 10시 15분에 대기한 차량으로 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91회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2차 기획총무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04분 산회)
○ 출석위원 3인
전영원
홍기월
김현숙